월간앙쥬

쇼핑 가이드봄나들이에 필수! 2018 유모차 컬렉션

화창한 날씨로 집에만 있기에는 답답한 계절이다. 외출을 계획하고 있다면 주목! 아이의 안전은 물론 엄마의 편리함까지 갖춘 유모차를 모았다. 나에게 꼭 맞는 유모차는 어떤 것일까.

활용도에 따라 달라지는 유모차

유모차는 크게 디럭스형, 휴대형, 절충형으로 구분한다. 디럭스형 유모차는 등받이의 젖혀지는 각도가 크고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해 허리나 목 근육이 완전히 발달하지 않은 신생아부터 사용하기 유용하다. 휴대형 유모차는 작은 크기로 접히고 가벼워 들고 다니기 편한 것이 장점이다. 최근에는 기내 반입이 가능하고 어깨에 메고 다닐 수 있는 초소형 유모차가 출시되고 있다. 절충형은 두 유모차의 장점을 접목했지만 제품마다 핸들링, 완충장치, 휴대성 등 중점을 둔 부분이 상이하므로 각 제품의 특징을 꼼꼼하게 살펴본 후 선택한다.

유모차 선택 포인트

안전장치가 장착되었는가? 브레이크 오작동 시 위험한 사고로 이어 질 수 있으므로 제동장치를 확인한다. 서스펜션을 탑재한 바퀴로 주행중 발생하는 충격을 흡수하는지, 급정거했을 때 아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벨트가 장착돼 있는지도 살펴본다. 유모차 프레임의 내구성 과 소재의 안전성은 물론 KC 안전인증 여부도 체크해야 할 포인트다.

사용과 보관이 편리한가? 원터치 폴딩 시스템을 적용한 유모차는 한 손으로도 접고 펼 수 있어 아이와 단둘이 외출할 때 편리하다. 가벼운데다 셀프스탠딩 기능까지 있다면 보관까지 간편해 부담이 없다. 유모차를 오래 사용할 때에는 손목에 가해지는 부담이 커지므로 핸들링이 부드러운지도 확인한다.

활용도가 높은가? 유모차에 탑재한 기능이 다양할수록 유용하다. 시트 변형이 가능한 경우 요람형으로 바꾸거나 시트를 한 개 더 추가해 쌍둥이 유모차로 활용할 수 있다. 양대면 전환을 비롯해 벨트와 등받이 높이, 발판길이 등도 조절할 수 있다면 아이 발달과 상황에 맞춰 사용 가능해 더욱더 효율적이다.

엄마 마음을 사로잡은 유모차 BEST 18

퀴니 예츠 3.0 휴대형
프레임이 가벼워 어깨에 메고 다녀도 부담 없는 유모차. 한 개의 버튼 조작과 간단한 키킹만으로 유모차를 접을 수 있어 도심에서 사용하기에 좋다. 시트가 해먹형이라 아이가 포근함을 느끼면서 편안한 자세로 앉을 수 있다.
가이아 코퍼레이션(1522-7310, quinny-korea.com)

 

 

잉글레시나 트릴로지 디럭스형
신생아부터 쓸 수 있는 디럭스 유모차이지만 9.5k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어두운 곳에서도 잘 보이게 장바구니에 리플렉팅 라인을 적용했으며 다리 받침대를 확장해 아이가 눕거나 앉기 편하다.
끄레델(1600-0716, www.crederemall.co.kr)

 

 

마마스앤파파스 오카로 디럭스형
자이로 호라이즌 서스펜션이 장착돼 지면에 대한 접지력이 3배 이상 높아 주행이 안정적이다. 차양막 끝부분을 크롬으로 마감 처리해 고급스러움이 묻어난다. 넥 쿠션, 어깨 패드, 풋머프, 레인커버가 기본으로 구성돼 신생아부터 사용하기 좋다
모와부(1661-6255, www.mamaspapas.kr)

 

 

부가부 폭스 디럭스형
항공기와 선박 제조에 사용하는 소재로 만들어 견고하면서도 가볍다. 스트롤러의 중추 역할 부분인 ‘센트럴 조인트’에 서스펜션을 적용해 아이에게는 안락함을, 엄마에게는 부드러운 주행감을 선사한다. 3가지 컬렉션 중 원하는 소재와 색상을 선택해 나만의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부가부 코리아(1577-0680, www.bugaboo.com)

 

 

브레비 마라톤 유모차 절충형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유모차로 5점식 안전벨트와 탈착 가능한 가드레일을 더해 안전성을 높였다. 원터치 풋 브레이크가 있어 제동이 쉽고 조작이 수월하다. 자세에 따라 등받이 높이를 4단계로 조절 가능해 아이가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
브레비(1566-5135, www.brevi.co.kr)

 

 

imBABY 알비즈라이트 휴대용 유모차 휴대형
높이뿐 아니라 너비와 폭이 약 1/6 크기로 작게 접혀 기내 반입이 가능하고 캐리벨트를 이용하면 어깨에 멜 수 있어 장거리 여행 시 유용하다. 서스펜션을 적용한 소프트 드라이빙 시스템과 원터치 브레이크 기능을 탑재해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다.
비앤케이커뮤니케이션즈(031-528-1618, www.imbaby.co.kr)

페도라 2018 S1+ 휴대용 유모차 휴대형
접었을 때 세 변의 합이 110cm 이하가 되는 초소형 유모차로 캐리어에 넣을 수 있을 뿐 아니라 기내에도 반입할 수 있다. 퀵 폴딩과 셀프스탠딩 기능을 갖추었으며 4단계로 조절 가능한 차양막과 통풍 시트를 적용해 땀 많은 아이가 사용하기에 제격이다.
쁘레베베(1688-1375, www.prebebeshop.co.kr)

 

 

스토케 익스플로리 애슬레저 그레이 디럭스형
그레이 컬러로 도회적 이미지를 완성한 유모차. 시트 커버와 패드, 캐노피에 메시 소재를 적용해 땀이 빠르게 흡수·건조되 어 아이가 항상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시트 패드의 길이와 머리 받침대를 조절할 수 있어 사용 연령 폭이 넓다.
스토케코리아(1544-8342, www.stokke.com)

 

 

실버크로스 웨이페러 첼시 그레이 절충형
버튼을 발로 밟아 유모차를 세우는 원터치 브레이크와 바퀴 회전을 막아 직진 주행을 돕는 회전 잠금 기능을 갖춰 조작이 한결 수월하다. 시트 하단에 대용량 바구니가 있어 외출 시 많은 짐을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다.
실버팍스(1588-3598, www.silvercrossbaby.co.kr)

 

 

베이비 몬스터 FRESH 2.0 디럭스형
모던한 디자인과 감각적인 컬러가 돋보이는 양대면 시트 유모차. 160°까지 젖혀지는 등받이의 높이는 물론, 핸들바 길이 조작까지 쉬워 상황에 맞춰 조절하기 편리하다. 2번 만에 접히는 셀프스탠딩, 폴딩 시스템을 탑재해 간편함을 극대화했다.
아가방앤컴퍼니(1688-3992, www.nextmom.co.kr)

 

 

리안 2018 NEW 스핀로얄 디럭스형
요람 오토체인지 시스템을 적용해 하나의 시트로 유모차와 요람 모드 2가지로 사용할 수 있다. 복원력과 내구성이 우수한 3cm 올라운드 쿠션 시트, 27cm 에어 타이어와 프리미엄 서스펜션 장착으로 승차감이 안정적이며 신생아의 머리를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주)에이원(1800-8561, www.aonebaby.co.kr)

 

 

에그 유모차 디럭스형
달걀 모양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진 유모차로 뛰어난 승차감을 선사한다. 상황에 따라 쌍둥이, 싱글, 카시트로 형태 변형이 수월해 활용도가 높고 80kg의 하중을 견딜 만큼 내구성도 뛰어나다. 다양한 컬러가 있으며 유모차마다 프레임과 패브릭 소재가 달라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에이치엠지코리아(02-516-3377, www.harmas.co.kr)

 

 

레카로 이지라이프 휴대형
인체공학 커브시스템으로 설계한 시트 구조와 레그 서포트를 적용해 앉는 자세가 편하다. 시트 높이가 높고 프레임이 견고해 5~6세까지 사용할 수 있다. 한 손으로 접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자동으로 잠기고 셀프스탠딩이 가능해 보관하기 쉽다.
엠씨엔터프라이즈(1599-3379, kr.recaro-cs.com)

 

 

바론 큐브 유모차 휴대형
170°까지 젖혀지는 등받이 시트와 풀 차양 캐노피가 최적의 수면 공간을 만든다. 바퀴마다 장착된 서스펜션이 충격을 흡수해 부드럽게 주행할 수 있다. 오토록 시스템을 갖춰 혼자서도 빠르고 쉽게 유모차를 접을 수 있으며, 기내 반입은 물론 보관백에 넣어 휴대가 가능하다.
와이케이비앤씨(1544-9420, www.sbaby.co.kr)

 

 

콤비 네무리에 절충형
에어 위브 쿠션 시트를 통해 몸무게를 분산시켜 편안한 수면을 돕는다. 에그쇼크 패드, 소프트에어 서스펜션, 에어포켓이 주행 시 발생하는 충격을 완벽하게 흡수한다. 유모차를 미는 방향에 따라 바퀴 회전축이 자동으로 전환돼 방향 전환이 쉽다.
콤비코리아(070-7008-9169, www.combishop.co.kr)

 

 

아이캔디 라즈베리 절충형
실버 보디를 기본으로 취향에 따라 7가지 컬러의 캐노피와 시트라이너를 각각 선택해 조합할 수 있다. 양대면 형태로 바꿀 수 있으며, 변형한 상태에서 시트를 분리하지 않은 채 접고 펴는 것이 가능하다. 우수한 서스펜션 기능과 부드러운 핸들링을 자랑한다.
키보스(02-577-7180, www.frienpi.com)

 

 

치코 미니모2 유모차 절충형
6.2kg으로 가볍고 접었을 때 크기가 작아 기내 반입이 가능하다. 캐리 스트랩과 휴대용 가방이 포함되어 여행 시 어깨에 메고 다닐 수 있다. 위험한 상황에서 유모차를 빨리 멈추게 해주는 원스텝 브레이크는 물론 5점식 안전벨트와 범퍼바를 갖춰 안전하다.
트러스메틱스주식회사(1599-5510, www.chicco.co.kr)

 

 

싸이벡스 미오스 절충형
바퀴마다 서스펜션이 장착돼 머리 흔들림을 최소화해주고 시트가 180°로 젖혀져 신생아를 안전하게 태울 수 있는 유모차. 등받이는 물론 엉덩이 시트가 함께 조절 가능한 데다 통풍성이 뛰어난 메시 소재를 사용해 탑승 시 아이가 편안해한다
필모어(1899-4238, www.saintbrowne.co.kr)

 

프로젝트 [호제] 2018년 앙쥬 3월호
에디터 조윤진 포토그래퍼 진혜미 의상 협찬 모이몰른(02-3215-0691, moimoln.co.kr) 소품 협찬 디밤비(1577-2969, www.dibambi.com), 킨더스펠 by 다우(02-3442-0220) 모델 강헨리

출산준비&용품 [202312] 4년 만에 돌아온 베베쿡 팩토리 투어 안심견학단 26기와 함께한 춘천에서의 하루(0)
출산준비&용품 [202312] Always Reliable! 스펙트라 수유용품 라인업(0)
출산준비&용품 [202312] 새로운 육아 라이프를 실현하는 부가부의 혁신적 솔루션(0)
출산준비&용품 [202312] 2023 LIMITED 페넬로페 크리스마스 에디션(0)
출산준비&용품 [202311] 변비 비켜! 임신부 변비 탈출법(0)

현재 19 명의 회원이 공감하고 있습니다.
공감한 스토리는 '스크랩' 됩니다.

의견쓰기타인비방, 모욕, 개인정보 노출, 상업광고, 홍보글 등은 공지없이 바로 삭제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TOP